대한수면호흡학회

메뉴열기 메뉴닫기

Good Sleep은 매년 1월, 5월, 9월 발간 예정입니다

대한수면호흡학회 참여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슬립테크 2021 성료

대한수면호흡학회 참여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슬립테크 2021 성료

2021년 7월 7일(목)부터 10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D홀에서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슬립테크 2021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상기 행사는 일반인들에게 수면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날로 발전하는 수면 산업 성장에 일조하기 위해 한국수면산업협회와 메디씨앤씨(메디게이트 운영)가 주최 하에 개최되었습니다.

슬립테크 기간 동안 요일 별로 행사를 후원한 대한수면학회, 대한수면호흡학회, 대한수면의학회, 대한수면연구학회의 특별 세미나가 진행되었으며, 7월 10일 오후 대한수면호흡학회에서 준비한 특별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김정훈 교수의 “디지털 슬립 테크놀로지: 미래 수면클리닉”, 신촌세브란스병원 조형주 교수의 “잠 못 이루는 현대인: 수면무호흡증의 문제점과 인공지능을 이용한 간단한 조기 진단법”, 보아스이비인후과 오재국 원장의 “수면다원검사를 통한 수면무호흡증의 진단과 치료”에 관한 특강이 개최되었으며, 일반인들의 많은 관심 속에 성료하였습니다.

김정훈 교수 특강
조형주 교수 특강
오재국 원장 특강

그 외에도 슬립테크 스타트업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신 수면 진단 및 치료 기술들을 일반인 및 기업인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되었으며, 특히 수면 치료 영역에서는 아워랩 신현우 대표(서울대학교병원 교수)의 지능형 하악 전진 시스템을 활용한 옥슬립 구강내 장치를 선보여 각광을 받았습니다.